금일은 흥미로운 신규 스마트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! 사실 스마트폰은 국내의 삼성전자 입지가 워낙 확고하고 또, 애플의 고정사용자 층이 있다보니까 대부분 삼성 or 애플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거예요~ 가끔 LG전자나 팬택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도 있겠지만.. 어쨋든 외산 스마트폰이라면 애플 스마트폰 이외에는 찾아보기 힘든것이 사실!!

 

이렇게 외산 스마트폰의 무덤이라고도 할 수 있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화웨이!

 

화웨이는 1987년에 설립되어 170여개국의 국가에 스마트폰 및 정보통신 기술을 제공하는 업체입니다. 그런데, 이 화웨이가 '라이카'의 카메라를 품고 화려하게 등장했는데요.. 라이카는 독일의 오래된 카메라 제조사로 그 성능면에서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.

 

이렇게 손을 잡고 야심차세 내놓은 스마트폰 이름은 바로 'P9'입니다.

 

 

 

'P9'의 특징적인 부분을 살펴보면,

 

우선은 듀얼카메라의 채용입니다. 듀얼카메라는 말 그대로 카메라를 2개 장착하는 것인데요. 주로 스마트폰의 후면 카메라에 듀얼이 적용됩니다. 듀얼카메라의 가장 큰 강점은 원근감을 살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. 셀카봉 없이 여러명이 셀카를 찍는 것도 가능하게 해주는데요, 최근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듀얼카메라는 필수로 채용되고 있습니다.

 

그리고 라이카의 카메라를 탑재한 만큼 우월한 사진찍기 기능을 자랑합니다. 필름모드/광각효과/흑백모드와 전문가 모드 등 다양한 환경을 제공하여 준전문가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
 

화면크기는 5.2인치. 최근 대중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화면사이즈이구요, 풀HD디스플레이를 채용했습니다. 지문인식도 물론 있습니다. 3D 지문인식 센서를 채용하여 정보보안에도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.

 

현재 P9과 P9 plus(5.5인치) 이렇게 두종류가 출시된 상황인데요, 여기서 중요한것은 역시 가격!

 

프리미엄 스마트폰임에도 다른 프리미엄폰 대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. P9은 59만9천5백월 / P9 plus는 69만9천600원 입니다. 가격이 참.. 각각 60만원/70만원으로 보면 되겠네요.

 

외산스마트폰의 무덤으로 불리는 한국시장에서 어느정도의 성과를 거둘 지,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^^

 

 

 

 


WRITTEN BY
오현진팀장
경제 및 와인에 대한 자유블로그. 국내 및 해외 경제와 주식관련 내용을 풀어주고 와인에 대한 기초지식 부터 와인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

,